클리어매스 G4-5
(세부 프로그램명 Mathstoria)


CODiE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회사를 인정하는 1986년에 시작된 상입니다. 클리어매스 G4-5 (상세 프로그램명 MATHia Adventure)는 Education Technology 2023 시상식에서 Best Educational Game의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그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클리어매스 G4-5
(세부 프로그램명 Mathstoria)
CODiE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회사를 인정하는 1986년에 시작된 상입니다. 클리어매스 G4-5 (상세 프로그램명 MATHia Adventure)는 Education Technology 2023 시상식에서 Best Educational Game의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그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세 가지 솔루션을 필요에 따라
수학공부에서 허리와 같은 중요한 시기
Grade 4-5!
허리가 튼튼해야 더 높이 오를 수 있습니다.
클리어매스 G4-5 매스스토리아로
중고등학교 수학 공부를 위한 확실한 기반을 다져보세요.
수학에 재미를 느끼는 클리어매스 G4-5
특징과 장점
1. 게임식 학습으로 흥미 유발
셀리나와 함께 탐험하며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수학 게임
프로그램을 시작하자마자 흥미로운 게임 BGM과 함께 행성 탐험을 시작합니다. 학습 하나를 마칠 때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행성을 정화하고 식물을 심으면서 에코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요. 모은 포인트로 새로운 의상 등의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하여 학습 동기를 더욱 강화합니다.
2. 다양한 수학 '모델'로 깊이있는 학습
20개 학습 영역, 28개 학습모델, 127개 퀘스트
클리어매스 G4-5는 학습 영역을 '모델'이라는 방식을 통해 배웁니다. 간단하게는 곱셈과 나눗셈에서 부터, 기하학, 측정, 소수의 표현, 분수 등등 K-3에서 다루기 어려웠던 초등 고학년 난이도의 문제가 등장합니다. Sandbox 기능을 통해 충분히 연습하는 과정을 거칠 수도 있으며, 퀘스트 형태로 이루어진 학습으로 즐겁게 수학 실력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3. 창의사고력 수학
생각을 크기를 키워요
클리어매스 G4-5는 곱셈을 단순히 구구단을 이용해 풀지 않습니다. 직사각형의 넓이를 이용해 곱셈을 배우는 내용을 보면, 23 x 16 이라는 간단한 곱셈을 할 때, 사각형의 면적을 구하는 시각적 방법을 통해서 곱셈을 좀 더 깊이있으면서도 직관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순한 암기가 아닌 새로운 풀이방법을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도록 합니다.
빌게이츠 재단에서 1300만 달러를 지원받았습니다
빌게이츠 재단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자선 재단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 그의 전 부인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가 2000년에 설립했습니다. 이 재단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200만달러를 기반으로 출발했으며, 이후 워렌 버핏이 자신의 재산 상당부분을 기부하여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재단이 되었습니다.
빌게이츠 재단은 보건, 교육, 빈곤 퇴치, 기후 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과학적 연구와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빌게이츠 재단은 카네기러닝 수학 프로그램 클리어매스의 연구와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9,799,223 (한화 약 141억) 지원을 약정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학 학습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동기를 갖고, 흥미를 느끼며,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적인 수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특히 학업적으로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다시 말해, 수학을 잘 못하는 학생들도 즐겁게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수학 프로그램의 연구와 개발을 돕는 지원금입니다.
2024년 11월, 빌게이츠 재단은 새로운 학습 평가 도구를 개발하기 위하여 3,123,144 (한화 약 45억)를 추가 지원 약정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클리어매스를 교실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나 교육청의 교육 리더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습 평가 도구를 개발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미국 정부 지원금을 받아 탄생한 워크북
카네기러닝에서는 미국 국립 과학재단 (National Science Foundation) 에서 40만달러의 국가 지원금을 받아 Kinder ~ Grade 5 의 워크북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카네기러닝은 2022년부터 지원받은 국가 지원금으로 학생 개인별 맞춤 교육을 AI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의 데이터를 더 정교하게 분석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생의 교육 경험을 더 즐겁게 개선하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발전되는 중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7년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미국 국립 과학재단 (National Science Foundation)에서 받은 국가 지원금에 관한 내용은 워크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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