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관련 질문

본문 바로가기

Home  >  개인학습  >  Fast ForWord  >  온라인 학습 관련 질문
온라인 학습 관련 질문 Fast ForWord의 온라인 학습 관련 질문 입니다.

온라인 학습 관련 질문 목록

  1. 학습을 하는데 계속 같은 내용이 나오는 것 같아요

    Fast ForWord프로그램의 훈련이 언뜻 보면 같은 내용을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매번 과학적으로 짜여진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학습자가 틀린 것을 분석하여 그 부분을 다시 반복하게 하고

    같은 훈련이라도 레벨이 올라가면서 더 어렵고 복잡하게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Reading Readiness프로그램의 Houndini 경우, 

     

    첫 레벨의 첫 음 구별하기 파트에서는

    1. 쉬운 단어의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단어를 읽어주며 첫 음을 구별하게 하고 

    2. 그 다음 단계에서는 그림카드와 글자를 같이 보여주며 단어를 읽어주고,  

    3. 마지막 단계는 글씨만 보여주며 첫음을 구별하게 합니다.

     

    두 번째 레벨의 첫 음 구별하기 파트는 

    구별하기 어려운 단어카드를 보여주며 진행합니다.

     

    이렇게 같은 프로그램 안에서도 학습자가 틀린부분을 보완하고 점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2. Fast ForWord학습은 하루에 얼마나 해야 하나요? 

    Fast ForWord는 두뇌를 자극하여 영어를 잘 듣고 읽을 수 있는 경로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규칙적이고 일정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하루 50분 씩(Reading Readinesss는 30분), 

    주 5회 학습을 한 경우 가장 좋은 학습결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코치 선생님이 지정해준 일정에 따라 꾸준히 학습하기 바랍니다 .


  3. FFWD 학습기간은 어느정도 되나요?

    Fast ForWord는 학습시간 & 학습역량 대비, 

    같은 프로그램을 학습할지라도 학습완료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틀리지 않고, 연속하여 정답을 맞추었는지 등으로 진도를 나아가기 때문입니다.

     

    아래 표는 주 5일, 50분을 기준으로 했을 때 평균적으로 걸리는 학습기간 입니다.

     

    6b4370dbc0347cf1b2cc1d77a35420bc_1468829
     

  4. FFWD 학습하면 영어 실력이 정말 향상되나요?

    물론입니다. 

    Fast ForWord는 1996년, 학습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논문이 Science 지에 게재됨으로써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Fast ForWord 학습효과에 대한 연구결과의 사례입니다. 

     


    1. Fast ForWord 를 학습한 학생들의 청취독해력평가 점수 향상


    캐나다 뉴브런스윅의 학군16의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취독해력평가(TACL-3)를 실시한 결과, 

    Fast ForWord를 사용한 학생들의 점수가 상위 55%에서 상위 19%로 향상 되었습니다.

     

    6b4370dbc0347cf1b2cc1d77a35420bc_1468831
     

     

    •Standard Score : 표준점수 

    •Vocab(Vocabulary) : 어휘력

    •GM(Grammatical Morphemes) : 문법형태소

    •EPS(Elaborated Phrases and Sentences) : 복잡한 구문과 문장

     

     

    Fast ForWord 프로그램을 사용한 2학년 학생들은 초기 독서 능력을 평가하는 

    청취독해력 평가(Test for Auditory Comprehension of Language: TACL-3)에서 대조군 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Fast ForWord 사용 그룹의 평균 점수 증가분은 단위 표준편차 내에 존재하며

    결과적으로 Fast ForWord를 학습한 그룹은 전체

    시험 점수가 상위 55%에서 상위 19%로 올랐습니다.

     



    2. Fast ForWord 학습 후, 표준독서능력을 만족하는 학생 비율 2배 증가

     

    아이다호주의 포카텔로/처벅 25학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Fast ForWord 학습 후

    아이다호 표준독서능력(ISAT)을 만족하는 학생의 비율이 2배 증가하였습니다.

    6b4370dbc0347cf1b2cc1d77a35420bc_1468831
    Proficient : 숙달점
    ISAT RIT Score : 아이다호 표준성취도 시험점수
    아이다호주 포카텔로/처벅 25학군(Pocatello/Chubbuck School District 25, Idaho)의 학생들은


    Fast ForWord를 학습하기 전과 후에 아이다호 표준성취도시험(ISAT)를 보았습니다.
    Fast ForWord를 사용한 후 학생들의 독서 실력이 전반적으로 상당히 발전해
    이전에 31%에서 그쳤던 ‘능숙’ 단계 이상에 도달하는 학생의 비율이 65%로 증가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